닷모

ꕤ모차르트ꕤ

18세기 빈 고전주의 악파의 대표적인 인물로 다섯 살에 처음 작곡을 시작하여 어떤 작곡가도 따르지 못할 정도로 짧은 시간에 다양한 양식의 많은 작품을 남겼습니다 그의 교향곡은 베토벤에게 영향을 미쳤고, 가극은 베버에게 계승되었습니다. 모차르트명언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모차르트명언>

1. 사람들은 내 음악이 쉽게 만들어진다고 생각하는 우를 범한다.

그 누구도 나만큼 작곡하는데 시간을 보내고, 작곡에 대해 생각하지는 않았을 것이다.

내가 거듭 연구해보지 않았던 음악의 거장은 없다.

 

2. 천재를 만드는 것은 지성도 아니고 상상력도 아니다. 사랑, 사랑, 열렬한 사랑이 천재의 영혼을 만든다.

음악은 남자의 가슴에 불을 지핀다 그리고 여인의 눈으로부터 눈물을 훔쳐낸다.

음악이 열정이 넘치더라도, 격렬하든 아니든, 혐오감의 원인으로 표현되지 않아야 한다.

 

3. 음악은 사람에게 영감을 불어넣어 주어 새로운 발전과정으로 이끄는 포도주이다, 그리고 나는 인류를 위한 영광스러운 포도주를 쥐어짜 내는 바커스이다. 나는 그들을 영적인 술로 취하도록 만든다


이 외 또 다른 모차르트명언에는 뭐가 있을 까요!?

그리고 다른 사람이 칭찬을 하든지 비난을 하든지 나는 개의치 않는다. 다만 내 감정을 충실히 따를 분이다, 언어가 끝나는 곳에서 음악은 시작된다, 네가 무엇이든 너는 우연의 운명에 의해 태어났다 내가 무엇이든 나는 나 스스로의 운명에 의해 태어났다. 저곳에 천명의 군주가 있다 그곳에 오직 베토벤만이 있다는 모차르트명언도 있습니다.

 

 

물론 스스로 책임을 진다는 것은 자기 잘못을 직면해야 하므로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한번 남의 탓으로 돌리고 나면 책임을 떠넘기는 건 좀처럼 떨쳐버릴 수 없는 습관으로 굳어지게 된다, 칭찬과 아부에는 엄청난 차이가 있다. 칭찬은 진심의 뒷받침된 것이다 라는 명언도 있습니다.

 

 

ꕤ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잠깐! 비밀로 남겨야 할 만한 내용인가요? 그렇다면 차라리 이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