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언모음

미켈란젤로명언 무엇이 있을까?

  • -
반응형

‬ꕤ미켈란젤로

미켈란젤로는 15~16세기 르네상스 시대를 대표하는 
이탈리아 화가이며 조각가로 주요 작품은 <다비드>와 <피에타>. 
1475년 이탈리아 피렌체에서 태어나 13세에 미술을 배우기 위해 도제로 들어갔다고 합니다. 
미켈란젤로명언은 무엇이 있을까요??


<미켈란젤로명언>

1.사람들은 나의 뛰어난 솜씨에 놀란다 
하지만 이런 솜씨를 익히기 위해서 내가 얼마나 열심히 노력했는지 
알게 된다면 더 이상 놀라지 않을 것이다, 
누구나 모든 분야에서 완벽할 수는 없다

 

2.내가 지금의 경지에 이르기 위해 얼마나 열심히 일하고, 또 일 했는지 
사람들이 안다면 내가 하나도 위대해 보이지 않을 것이다, 하찮은 것을 통해서 완벽함을 이룰 수 있다. 
하지만, 완벽함은 하찮은 것이 아니다

 

3.만약 사람들이 내가 작품을 만들기 위해서 얼마나 노력했는지 안다면, 
나의 작품이 그리 대단하게 느껴지지는 않을 것이다, 
우리에게 있어 가장 위험한 것은 목표를 높게 잡아서 실패하는 것이 아니고, 
목표를 너무 낮게 잡아서 성취하게 되는 것이다

 


시간을 낭비하는 것 만큼 위험한 것도 없다, 내가 얼마나 많은 노력을 했는지 안다면, 
당신은 절대 나를 천재라고 부르지 못할 것이다, 선긋기를 하지 않고는, 
드로잉을 연습하지 않고는 하루를 보내지 말라 라는 미켈란젤로명언도 있습니다.

 

만일 내가 젊었을 때 나의 가슴속에 밀려드는 사랑과 함께 아름다움의 빛을 
경험했다면 그 가슴에 불을 지르고 끝나지 않을 때까지 나를 태웠을 것이다 
나의 눈에 빛이 뿜어져 나오는 그 순간을 어떻게든 기꺼이 즐겼을 것이다라는 명언도 있습니다

 

2020/06/08 - [명언모음] - 조지워싱턴명언 무엇이 있을까?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