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꿀팁

카카오톡 프로필에서 이모티콘이 가능하다고?

  • -
반응형

카카오톡 프로필에서 이모티콘이 가능하다고?

 

카카오톡 프로필 이모티콘

안녕하세요. 닷모입니다. 제가 직장을 다니면서 일만 하다보니 새로운것이 나오게 되면 1~2일 뒤에나 접하게 되는데요. 도태 되는 거 같습니다.. 딴말 필요없고 카카오톡은 프로필 꾸미는 기능이 다양한 거 아시죠? 카카오톡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전부 아실꺼에요. 그런데 요번에 카카오톡에서 프로필 꾸미는곳에 카카오톡 프로필 이모티콘 적용이 가능한 기능이 새로 생겼습니다. 같이 알아보시죠!

 

카카오톡 프로필 편집 누르기

카카오톡 접속 하신후 내 프로필 누르고 프로필 편집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이미지도 고를 수 있고 상태메세지도 입력 할 수 있는 창이 뜨잖아요. 거기서 하단 메뉴중 3번째 이모티콘 버튼을 클릭하면 내가 소유 하고 있는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그대로 프로필에 저장해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없던 기능이여서 너무 신기했고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사놓고 사용처가 많지 않았던 사람들에게는 더할나위없이 좋은 기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내 이모티콘을 자랑 할 수도 있고 꾸밀수도 있으니깐요!

 

 

카카오톡 멀티 프로필 이모티콘 적용 가능할까?

제가 카카오톡 프로필 이모티콘 기능을 써보면서 그런데 기본 프로필 말고 멀티 프로필에도 과연 적용이 될까? 생각을 해봤습니다. 이 생각을 가지게 된 이유는 저는 업무폰 없이 하나의 폰으로 사용 하기 때문에 회사 사람들 또는 업체 사람들에게 "업무중", "연차"라는것을 알려드리기 위해서 부재용으로 멀티프로필을 사용하는데요. 그래서 제가 테스트 해봤습니다. 네 ㅋㅋ 잘 됩니다. 멀티 프로필에도 적용이 되네요~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