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꿀팁

음식물쓰레기줄이는방법

  • -
반응형

집에서 밥을 먹거나, 식당에 가서 먹어도 음식물쓰레기는 항상 나오게 됩니다.
음식을 많이 남기면 남길수록 음식물쓰레기의 양은 늘어나게 되고, 이로 인하여 환경에 해가 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환경을 지킬 수 있는 음식물쓰레기줄이는방법은 무엇이 있을지 한 번 알아봅시다.

 

음식물쓰레기줄이는방법 첫 번째는 식재료 구매입니다.
과도하게 식재료를 구매 하게 되면 못 먹고 냉장고에서 썩어 버리는 일이 많아진다고 합니다.
식재료를 구매 할 때는 1주일 단위로 구매하는 것을 권장하고, 장을 보기 전 냉장고 
안 식재료를 확인하고 구매 하는 것이 음식물쓰레기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음식물쓰레기줄이는방법 두 번째는 RFID 종량제 사용입니다.
RFID 종량제란, 음식물쓰레기 양에 따라서 돈을 내고 버리는 시스템입니다.
이 방법은 아파트에서는 아직 많이는 활용되고 있지는 않지만, 주택이나 소형 음식점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음식물쓰레기줄이는방법 세 번째는 먹을 만큼 만들어 먹기입니다.
가정에서 음식물 쓰레기가 많이 나오는 이유들 중 하나는 

항상 남는 잔반으로 인하여  음식물 쓰레기가 나온다는 것 입니다.
그러니 많이 만들지 않고 먹을 만큼만 만들어서 잔반을 남기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음식물쓰레기줄이는방법 네 번째는 물기 제거입니다.
음식물을 버릴 때 물기를 최대한으로 제거하여 음식물 쓰레기봉투에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음식물 쓰레기에 수분이 많이 남아 있다면 쓰레기 봉투의 양도 늘어날뿐더러, 
벌레가 쉽게 꼬이기 쉬우니 꼭 물기를 짜서 음식물 쓰레기를 처리하시길 바랍니다.

 

음식물쓰레기줄이는방법 다섯 번째는 이물질 제거입니다.
배달 음식이나 포장된 음식을 먹을 때에는 비닐이나 은박지로 포장되어 있습니다.
포장된 음식을 다 먹고 정리하는 과정에서 이물질이 포함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포장 음식의 포장 비닐이나 은박지가 음식물 쓰레기랑 섞이지 않도록 확실히 제거 하시 길 바랍니다.

 

음식물쓰레기줄이는방법 마지막은 반찬 보관 방법입니다.
반찬을 일일이 보관하고 하나씩 꺼내서 먹다 보면 
기억하지 못하고 냉장고 깊숙하게 있던 반찬은 못 먹고 버리게 됩니다.
식사할 때 주로 먹는 반찬들을 쟁반에 함께 보관하면 꺼낼 때도 편리하고, 버려지는 반찬도 줄일 수 있다.

 

이렇게 정말 다양한 방법의 음식물쓰레기줄이는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음식물쓰레기로 인하여 경제적이나 환경에 문제가 정말 많이 간다고 합니다.
그러니 이제부터라도 음식을 남기지 않고 음식물쓰레기를 줄여 보는 것은 어떨까요?

 

ꕤ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ꕤ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