닷모

집에서 밥을 먹거나, 식당에 가서 먹어도 음식물쓰레기는 항상 나오게 됩니다.
음식을 많이 남기면 남길수록 음식물쓰레기의 양은 늘어나게 되고, 이로 인하여 환경에 해가 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환경을 지킬 수 있는 음식물쓰레기줄이는방법은 무엇이 있을지 한 번 알아봅시다.

 

음식물쓰레기줄이는방법 첫 번째는 식재료 구매입니다.
과도하게 식재료를 구매 하게 되면 못 먹고 냉장고에서 썩어 버리는 일이 많아진다고 합니다.
식재료를 구매 할 때는 1주일 단위로 구매하는 것을 권장하고, 장을 보기 전 냉장고 
안 식재료를 확인하고 구매 하는 것이 음식물쓰레기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음식물쓰레기줄이는방법 두 번째는 RFID 종량제 사용입니다.
RFID 종량제란, 음식물쓰레기 양에 따라서 돈을 내고 버리는 시스템입니다.
이 방법은 아파트에서는 아직 많이는 활용되고 있지는 않지만, 주택이나 소형 음식점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음식물쓰레기줄이는방법 세 번째는 먹을 만큼 만들어 먹기입니다.
가정에서 음식물 쓰레기가 많이 나오는 이유들 중 하나는 

항상 남는 잔반으로 인하여  음식물 쓰레기가 나온다는 것 입니다.
그러니 많이 만들지 않고 먹을 만큼만 만들어서 잔반을 남기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음식물쓰레기줄이는방법 네 번째는 물기 제거입니다.
음식물을 버릴 때 물기를 최대한으로 제거하여 음식물 쓰레기봉투에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음식물 쓰레기에 수분이 많이 남아 있다면 쓰레기 봉투의 양도 늘어날뿐더러, 
벌레가 쉽게 꼬이기 쉬우니 꼭 물기를 짜서 음식물 쓰레기를 처리하시길 바랍니다.

 

음식물쓰레기줄이는방법 다섯 번째는 이물질 제거입니다.
배달 음식이나 포장된 음식을 먹을 때에는 비닐이나 은박지로 포장되어 있습니다.
포장된 음식을 다 먹고 정리하는 과정에서 이물질이 포함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포장 음식의 포장 비닐이나 은박지가 음식물 쓰레기랑 섞이지 않도록 확실히 제거 하시 길 바랍니다.

 

음식물쓰레기줄이는방법 마지막은 반찬 보관 방법입니다.
반찬을 일일이 보관하고 하나씩 꺼내서 먹다 보면 
기억하지 못하고 냉장고 깊숙하게 있던 반찬은 못 먹고 버리게 됩니다.
식사할 때 주로 먹는 반찬들을 쟁반에 함께 보관하면 꺼낼 때도 편리하고, 버려지는 반찬도 줄일 수 있다.

 

이렇게 정말 다양한 방법의 음식물쓰레기줄이는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음식물쓰레기로 인하여 경제적이나 환경에 문제가 정말 많이 간다고 합니다.
그러니 이제부터라도 음식을 남기지 않고 음식물쓰레기를 줄여 보는 것은 어떨까요?

 

ꕤ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잠깐! 비밀로 남겨야 할 만한 내용인가요? 그렇다면 차라리 이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