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가입 꿀팁

인터넷 약정 종료시, 반드시 해야 하는것 알아보기

  • -
반응형

인터넷 약정 종료시, 반드시 해야 하는것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닷모입니다. 오랜만에 인사뵙게 되었습니다. 저는 현재 통신사 대리점에서 일을 하고 있는데요. 직업이 마케팅이다 보니 이런저런 온라인마케팅으로 재미 보면서 손익 내면서 열심히 살고 있습니다. 제가 블로그를 원래 꾸준히 운영을 했었는데 바쁘고,, 귀찮고,, 지겹고,, 하다보니 건너뛰게 되었네요. 무튼 인터넷가입에 있어서는 제가 도움 드릴 수 있는 부분은 도움 드릴테니 이 글 보시고 계신다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오늘 다뤄볼 주제는 인터넷 약정이 종료 되었을때, 냅둬야 하는가 아니면 뭔가를 해야하는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인터넷 약정 종료, 만기시 불법 문자, 전화 영업 받지 마세요.

보통 인터넷가입을 할때 잘 못 하게 되면 마케팅동의가 된 상태로 가입이 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고객은 순간 지나가기 때문에 모르게 되는데요. 따라서 내가 인터넷이 약정이 종료될 때쯤 또는 종료 되고 나서 인터넷 재약정 또는 인터넷 가입 통신사 변경 하라고 TM전화 또는 문자를 받은적이 있을겁니다. 가입한 업체가 아니라면 대부분 불법 영업이니 받지 않으시는게 좋습니다. 그들의 수법은 현재 통신사 약정이 남았냐, 괜찮다 ~ 몇개월만 다른 통신사 쓰면 위약금 및 사은품 챙겨주겠다 하면서 이중 통신 가입 유도 또는 고객이 설치 받고 나서 사은품 먹튀 하는 경우.. 그래서 그냥 영업 전화는 받지도 마세요. 요즘은 직접 알아보는 사람이 사은품 더 받고 유리합니다.

 

1. 인터넷 약정 종료 되었을때 오는 영업 전화, 문자 되도록이면 받지 않기
2. 이중 통신사 가입 유도 사기 업체
3. 설치 후 사은품 미지급 사기업체

 

2. 인터넷약정 종료후 할 수 있는 3가지, 통신사변경, 재약정, 유지

인터넷은 보통 한 번 가입하면 약정 주기가 3년입니다. 가입할때 사은품을 받고 약정을 3년동안 월요금 내면서 쓰셔야 하죠. 사실 인터넷은 약정이 끝났는지 안 끝났는지 잘 모를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그냥 재연장 없이, 노 계약으로 유지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그렇다고 해서 손해보는건 없습니다. 하지만 지금부터가 관건입니다. 인터넷은 약정이 종료 되게 되면 지금 그대로 통신사를 쓰는 재약정, 다른 통신사로 옮기는 통신사이동 즉, 신규가입, 그리고 계약없이 그대로 쓰는 유지가 있습니다.

 

1. 인터넷 약정 종료 후 3가지
2. 재약정, 통신사 변경, 유지

 

3. 재약정, 신규가입, 유지 어떤게 이득일까?

이것만 잘들어도 사기 안 당합니다. 인터넷가입 업체들은 실적을 내기 위해서 안달 나있기 때문에 고객 유치를 위해서 현금 사은품 또는 사은품으로 낚아 보통은, 신규가입 통신사 변경으로 여러분을 꼬실겁니다. 근데 여기서 그냥 넘어가시지 마시고 반드시 제가 말씀드린 부분 기억 하고 계신다면 호구 안 당하십니다.

 

첫 번째는 유지는 절대 하지 마세요. 즉, 인터넷은 약정이 끝나면 바꾸거나 또는 재약정 하는게 좋습니다. 혜택적인 부분 또는 월요금 적인 부분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냥 냅두면 혜택 적용 없이 사용 하시는거랑 똑같습니다. 그리고 요즘은 잘 찾아 보면 내가 쓰던 인터넷 월요금 보다 더 저렴하고, 할인 혜택 받을 수 있는 통신사도 많습니다.

 

두 번째는 재약정입니다. 내가 쓰는 인터넷을 그대로 쓰는것을 말하는데요. 재약정시에는 설치비가 들지 않고 전화 상담으로 계약만 하면 되기에 간단합니다. 신규가입 또는 재약정중에서 고민이라면 이것만 기억하세요. 내가 지금 인터넷을 쓰고 있고, 휴대폰과 같은 통신사로 결합 되어 월요금이 저렴하며 앞으로 1 ~3년내 휴대폰 통신사 또는 변경을 하지 않을꺼면 재약정을 통해 사은품과 월요금을 할인 받으시기 바랍니다. 왜냐하면 재약정은 3년을 다시 재계약 하는거고 신규가입 했을때 월요금과 지금 휴대폰 결합 할인 적용 된 요금이 생각보다 차이가 많이나기 때문에 위와 같다면 재약정 추천 드립니다. 재약정은 가입하신 업체가 아닌, 고객센터 본사에서 진행이 가능합니다.

 

세 번째는 신규가입입니다. 말 그래도 현재 쓰는 통신사에서 다른 통신사로 갈아타는 경우를 의미하는데요. 보통은 다른 통신사로 옮겨타는 큰 이유가 현금사은품입니다. 통신사 변경시에는 사은품이 재약정 보다 크기 때문이고 또 다른 이유는 지금 쓰는 통신사가 느려서 입니다. 인터넷은 설치 하는 주소지 환경에 따라 간혹 느려지거나 끊기는 경우가 대다수라 특정 지역에서만 잘 터지는 통신사가 있어 그때는 알맞는 통신사로 변경하시는게 좋습니다. 단, 단점은 신규가입시에는 휴대폰까지 통신사 같이 바꿔서 결합 할인을 받지 않을꺼면 비추천 드립니다. 왜냐하면 지금 쓰는 통신사 보다 월요금이 더 올라가기 때문입니다. 통신사 바꾸면서 현금 사은품 받을꺼냐 아니면 지금 쓰는거로 요금 낮게 계속 재약정 할꺼냐는 고객님의 선택에 달라집니다.

 

1. 유지는 하지마라, 헤택이 없음
2. 재약정은 신규로 통신사 변경하는것보다 월요금이 유리할경우, 휴대폰통신사 변경 하지 않을경우 진행해라
3. 신규가입은 휴대폰같이 바꿔서 결합할인 하는 조건과, 기존 쓰던 통신사가 느리면 진행해라.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