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언모음

신사임당명언 무엇이 있을까?

  • -
반응형

신사임당명언 무엇이 있을까?

 

신사임당에 대해서 알아보기

오만원짜리 지폐에서 볼 수 있는 인물 신사임당은 1504년 12월 5일 출생으로 1551년 6월20일에 사망하였습니다. 신사임당은 조선시대에 여성 학자 또는 정치가이기에 문학, 정치, 윤리등에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한 이력이 있습니다. 신사임당은 성리학자 및 정치인인 율곡이이의 어머님이며, 실제 본명은 신인선이라고 불러지고는 있지만 확실치 않고 여기서 알아볼 수 있는건 사임당은 당호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저때 시대에는 자신의 시대가 여성이 활약하기에는 어렵기에 글을 통해서 여성의 교육과 지식 슥듭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여성들에게 지혜로운 지도자가 되었던 인물입니다.

 

신사임당 명언 5가지 알아보기

신사임당은 여러 명언중 자신의 지식과 품성이 담긴 명언을 늘상 말해왔습니다. 여러 명언중 지혜와 학문 그리고 성실함과 인간관계에 대한 가르침에 관련한 명언 5가지를 공유해드리겠습니다.

 

  1. 열린 마음으로 배워라, 모르는것을 두려워 하지말고 새로운 지식을 습득함으로써 넓은 시야를 얻을 수 있다.
  2. 한 가지 일을 꾸준히 익히면 천재가 되지 않더라도 훌륭한 사람이 될 수 있다.
  3. 성실함과 인내가 결코 배신 하지 않는다, 그것은 항상 최고의 보상을 가져다 준다.
  4. 지식은 항상 풍요로운 나무처럼 다양한 열매를 맺는다, 그 열매를 따먹는것은 자신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 길이다.
  5. 자신을 알고 남을 이해하라, 이것이 지혜의 시작이며, 인간관게를 발전시키는 길이다.

신사임당 유명한 일화 - 신사임당이 밭을 지어본다

신사임당은 학문에 대한 열정과 인내심이 가득찬 인물이었습니다. 어느날 신사임당이 밭에 나가 밭을 일구는데 오줌 노릇에도 못 미치는 물에 발을 담갔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어떤 이들이 비웃는 소라에도 귀를 귀울이지 않고 열심히 밭을 일궜습니다. 그 일하는 동안 비웃는소리가 들려왔지만 꿋꿋히 일했고 결국에 그 밭에서 나온 물은 깨끗한 물이었습니다. 이 일화를 보면 신사임당은 인내와 노력만이 결국에 풍요로운 열매를 맺는구나라는 교훈을 얻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