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언모음

센과치히로의행방불명 영화 교훈 및 명언 알아보기

  • -
반응형

센과치히로의행방불명 교훈 및 명언 알아보기

 

센과치히로의행방불명은 대한민국에서 일본 애니메이션 하면 떠오로는 대표작중 하나입니다. 2001년도에 개봉하여서 전세계적으로 큰 성공을 거둔 명작입니다. 부모님과 이사를 가던중 미지의 세계로 빠져들게 되면서 미지의 세계에서 용기와 성장을로 살아남아 다양한 인물들을 접하면서 어려 어려운 난관을 겪는 애니메이션입니다.

 

센과치히로의행방불명 교훈

우리는 애니메이션을 재미로 보지만 알고보면 영화내내 숨겨져 있고 의미있는 뜻깊은 대사들과 장면들이 나옵니다. 수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은만큼 여러 해석이 있지만. 이것만큼은 꼭 알고 가셨으면 좋겠어서 센과치히로의행방불명 교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희생과 사랑

치히로는 어린소녀이며, 처음 장면에서 부모님과 이사가던중 어느 수상한 곳에 들리다가 부모님이 미지의 세계 음식을 먹어버리다가 돼지로 변하게 되버립니다. 그 이후 부모님을 원래대로 돌려 놓기 위해 수많은 노력을 하는데 이 장면에서는 치히로의 부모님께서 돼지로 변한 상황에서 볼 수 있는 가족의 희생과 사랑을 보아 자기 이익 보다 타인을 위해 희생하는 장면이 얼마나 소중하고 멋있는지 감동을 보여줍니다.

 

2. 용기와 성장

결국 혼자 남게 된 치히로는 두렴과 불안에 가득차 있었지만,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용기를 내면서 미지의세계 사람들과 접하게 되고 결단력을 보여주어 어려운 문제도 힘을 내서 해결하고 도전하는 자신의 능력을 믿고 보여주는 중요성을 보여줍니다.

 

3. 환경보호

미지의세계에서 제일 중요한것이 바로 목욕탕입니다. 대중목욕탕을 오픈해서 전국에 있는 수많은 요괴, 괴물들이 목욕을 하고 깨끗하게 나가게 하는것이 주 테마인데요. 그중 오물신이라고 해서 모든 쓰레기들이 합쳐져서 생성된 괴물이 등장합니다. 이 괴물이 목욕을 하는걸 치히로가 도와주면서 맑은 강의신으로 복귀를 하는데요. 이 장면을 토대로 자연과 인관의 조화를 강조하며 호나경 보호 및 자연을 존중 하자는 메세지를 남깁니다.

 

아직, 센과치히로의행방불명 안 보셨다면 잠깐 보고가세요!

아직도 안 보셨다면 유튜브 기묘한케이지님의 영상 보고 가세요~ 시간이 없으시다면 강추드립니다. 정말 잘 소개되어 있고 우리가 보면서 느끼지 못 했던 세계관까지 설명을 해주십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MXwmHQeS71Y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