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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디지털 마케팅 핵심 요소에 대한 생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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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디지털 마케팅 핵심 요소에 대한 생각

서로 다른 광고지만, 긴밀하게 연결 되어 있는 광고

2023년 부터 마케팅 한 파트를 이끌어 나가면서 수 많은 고민이 생겼다. 지금 팀원 챙기기에도 바쁜데 트렌드를 따라가기 위해, 아니 앞서 나가기 위해 2023년도의 디지털 마케팅 핵심요소 파악을 해야 하다 보니 머리가 아프다. 뉴스에서 봤는데 소셜 미디어, 모바일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이 서로 긴밀하게 연결 되어 있다고 한다. 이제부터는 모든 디지털 마케팅의 광고 요소를 뭉쳐 그 시너지를 잘 이용해 내는 마케팅이 성공할 것으로 보인다. 오늘은 2023년 디지털 마케팅 핵심요소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눠보려고 한다.

 

검색 엔진 최적화 (SEO)

75% 사람들이 무언가를 찾고자 할 때 제일 처음으로 노출 되는 페이지를 지나치지 않는다고 한다. 이뜻은 온라인에서 광고 또는 노출을 시키고자 한다면 검색결과 상단에 자사 상품, 페이지가 노출 될 수 있게 최적화 하는것이 필수이다. 그렇다면 내가 만약에 사업 또는 아이템을 판매하고자 한다면, 사람들이 많이 검색하는 단어가 붙는 명으로 상품을 출시 하고 SEO를 최적화 시킨다면 광고비를 쓰지 않아도 노출이 되고 판매가 되지 않을까?

 

소셜 미디어 마케팅

이건 방금 알은 사실인데, 전 세계적으로 23억명이 소셜 미디어를 사용한다고 한다. 우리가 흔히 출퇴근 또는 여가 시간에 사용하는 SNS인 인스타 또는 페이스북 그리고 트위터등등 그리고 점점 소셜 미디어는 그 가치가 올라가며 모든 사이트등의 호환성도 좋아지고 있다. 뒤쳐지지 않으려면 2023년도에는 트렌드를 제일 빨리 파악할 수 있는 소셜 미디어 콘텐츠 변화를 수용하며 내 상품에 맞는 타켓팅으로 SNS 소셜 미디어 마케팅을 하면 되지 않을까?

 

모바일 마케팅

사실, 이 말은 처음 뉴스를 보고 이해하는게 어려웠다. 뉴스에서 보는 시점은 사람들은 휴대폰을 손에 놓치 않기 때문에 그 손안에 들린 휴대폰 시점에 맞게 광고를 진행한다? 그에 있어서 문자 마케팅이 있다. 이거는 사실 반박을 하고 싶다. 요즘 문자 메세지는 (광고)라는 표기를 쓰지 않으면 안 된다. 특히 광고 문자는 쉽게 걸러내는 20,30대들에 타켓층에게 자사 상품을 팔아야 한다면 문자 마케팅이 과연 2023년 마케팅인지.. 의문이 든다.

 

 

이메일 마케팅

이메일 마케팅은 1달러를 지출 할 때 마다 42달러의 수익을 창출 한다고 한다. 이메일의 오픈율이 감소하고 있다는 말은 동의한다. 나 또한 이메일은 필요할 때 아니면 읽지 않는데, 또 생각 해보니 이메일이 없으면 요즘은 일 하기 힘들다. 즉, 이메일 마케팅의 대한 오픈율이 낮을뿐 오픈 하는 사람들이 있다는건데, 2023년도에 이메일 마케팅을 하려면 참여도를 높일 수 있는 참여 마케팅으로 해보면 어떨까? 1. 눈에 잘띄게 할것 2. 제목으로 강고할것. 이 두 가지가 핵심 포인트로 보여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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