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언모음

안창호명언 무엇이 있을까?

  • -
반응형

ꕤ안창호ꕤ

안창호는 중국 침략을 앞둔 일제가 한국 내 민족운동을 말살하기 위해 1937년 6월, ‘수양동우회 사건’을 일으켰는데 이때 동우회 회원들과 함께 종로경찰서에서 집중적으로 조사를 받았다. 8월 15일 예심 종결을 거쳐 ‘치안유지법 위반’ 판결을 받고 서대문형무소에서 옥고를 치렀다고 한다. 안창호명언은 무엇이 있을까?


<안창호명언>

1. 나는 밥을 먹어도 대한의 독립을 위해, 잠을 자도 대한의 독립을 위해 해왔다. 이것은 내 목숨이 없어질 때까지 변함이 없을 것이다, 낙망은 청년의 죽음이요, 청년이 죽으면 민족이 죽는다, 서로 사랑하면 살 것이요, 서로 싸우면 죽을 것이다

 

2. 농담으로라도 거짓말을 하지 말라. 꿈속에서라도 성실을 잃었거든 뼈저리게 뉘우쳐라. 죽더라도 거짓이 있어서는 안 된다. 모든 일은 참되고 실속이 있도록 애써 실행하라, 진정한 애국심은 그 말보다 실천에 있음을 알아야 한다

 

3. 우리 가운데 인물이 없는 것은 인물이 되려고 마음먹고 힘쓰는 사람이 없기 때문이다. 

인물이 없다고 한탄하는 그 사람이 인물이 될 공부를 하지 않잖는가. 그대는 나라를 사랑하는가. 

그렇다면 먼저 그대가 건전한 인격자가 돼라


 외 또 다른 안창호명언에는 뭐가 있을 까요!?

자기 몸과 집을 자신이 다스리지 않으면 대신 다스려줄 사람이 없듯이 자기 국가와 민족을 자신이 구하지 않으면 구해줄 사람이 없다는 것을 아는 것이 바로 책임감이요 주인 관념이다, 큰일이건 작은 일이건 네가 하는 일을 정성껏 하라라는 안창호명언도 있다.

 



청년이 다짐해야 할 2가지 과제가 있다. 첫째 속이지 말자. 둘째 놀지 말자. 나는 이것을 어렵게 생각하지 않는다. 우리 청년은 스스로 생각할 때 깨달음을 얻을 수가 있다, 왜 우리 사회는 이렇게 차가운가? 훈훈한 기운이 없다. 서로 사랑하는 마음으로 빙그레 웃는 세상을 만들어야겠다는 명언도 있다.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