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언모음

마틴루터킹명언 무엇이 있을까?

  • -
반응형

ꕤ마틴루터킹ꕤ

마틴루터킹은 침례교 목사이자 미국 내 흑인 인권운동을 주도했고, 

비폭력을 주장했습니다. 그리고 1964년에 노벨 평화상을 받았습니다. 

또 1963년 "나에게는 꿈이 있습니다"라는 연설에서 인종차별의 철폐와 인종 간의 공존을 호소한 인물입니다.


<마틴루터킹명언>

 

1. 어둠으로 어둠을 몰아낼 수는 없습니다 : 오직 빛으로만 할 수 있습니다.

 

2. 증오로 증오를 몰아낼 수는 없습니다. 오직 사랑만이 그것을 할 수 있습니다.

 

3. 우리가 중대한 일에 대해 침묵하는 순간 우리의 삶은 종말을 고하기 시작합니다.

 

4. 결국에 우리의 기억에 남는 것은, 적들의 말이 아닌 친구의 침묵이 될 것입니다.

 

5. 날지 못한다면 뛰십시오, 뛰지 못한다면 걸으십시오, 걷지 못한다면 기십시오.

 

6. 무엇을 하던 가장 중요한 것은,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는 것입니다.

 

7. 한 사람에 대한 궁극적인 평가는 편안하고 안락한 순간에 그들이 

어디에 있는가 하는 것이 아니라, 도전과 논란의 순간에 어디에 있느냐 하는 것입니다.

 

8. 진정한 리더는 합의를 찾는 사람이 아니라 합의를 만들어 내는 사람입니다.

 


이 외 또 다른 마틴루터킹명언에는 뭐가 있을 까요!?

 

"인생은 목적은 행복해지는 것도 아니고 즐거움을 얻는 것도 아니고 고통을 피하는 것도 아닙니다.

오로지 어떤 상황에서든지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것입니다.",

"내가 십자가를 졌을 때에 그 의미를 발견하였습니다.

십자가는 내가 지고 결국 내가 그 위에서 죽는 것입니다."도 있습니다~

 

그리고 또 마틴루터킹명언은 "나의 벗들이여. 나는 오늘 여러분에게 말합니다. 

비록 오늘과 내일 시련을 겪을지라도, 나에게는 꿈이 있습니다. 

그것은 아메리칸드림에 깊이 뿌리박고 있는 꿈입니다. 

나는 언젠가 이 나라가 떨쳐 일어나 

그 건국이념의 진정한 의미를 몸소 보여줄 것이라는 꿈이 있습니다. " 

등 좋은 명언들도 많이 있습니다.

 

 

ꕤ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ꕤ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